문의사항

만기는 짧아도 괜찮은가요?

주아연 2018.02.03 07:51 조회 수 : 112

통계청의 2016년 사망원인 통계에 따르면 암 관련 통계가 시작된 이래 34년째 여전히 사망원인 1위로 나타났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 평균수명까지 산다고 했을 때 암에 걸릴 확률은 무려 32.2%에 이른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누구나 암보험 하나쯤은 가입해두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암보험은 만기가 길수록 보험료가 올라가게 됩니다. 그래서 보험료가 부담되는 사람은 만기를 짧게 하기도 하는데 약간의 보험료를 더 내더라도 암보험은 만기가 긴 것을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만기가 긴 암보험 가입이 좋은데 평균수명은 늘어났지만, 직장을 은퇴하는 시기는 여전히 60세 전후입니다. 그렇다 보니 은퇴 이후 20~30년간을 살아가야 하는데 이때에는 정기적인 소득이 상실되어서 의료비 부담이 커진다면 젊을 때보다 더 큰 부담감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특히 나이가 늘어날수록 점점 암 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60세 즈음에 암보험이 만기 되어 끝난다면 이후 새 암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어려워서 70대, 80대에 암에 걸리고 제대로 보장받지 못해 의료비로 파산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암보험 만기는 보험료는 조금 더 내더라도 충분히 보장받을 수 있는 기간으로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