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암 정보

많은 사람들이 암이라는 질병으로 인해 사망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암에 걸리면 암진단비를 확보해 바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은데, 암보험 약관을 살펴보면 보험금 지급 사유에 해당이 되지 않아 보험금을 지급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요.

우리가 암보험에 가입해 암진단비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먼저 정해진 기준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약관을 살펴보자면 정해진 방법을 통해 암으로 확정을 받아야 하는데 약관의 암 진단 확정의 경우 해부병리 혹은 임상병리에 대한 전문자격증이 있는 사람에 의해서 판단되어야 하며, 조직이나 혈액검사 등에 대해 현미경 소견이 기초가 되어야 한다며 정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에 가입했어도 이러한 사항에 포함되지 않으면 암진단비를 받을 수 없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해요!

추가로 암보험은 다른 보험 상품과는 다르게 면책기간이 있는데 이 기간 동안에 암 확진을 받으면 계약이 무효되거나 보험금을 보장받지 못할 수 있어 주의해야됩니다.
보통 면책기간은 계약한 날을 포함해 90일이 지나지 않은 기간을 말하고 있어요.


면책기간 후에는 감액기간이 존재하게 되는데 이 기간 동안에는 50%정도만 암진단비로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시 이러한 사항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둬 손해보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