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암 정보

암은 우리 신체 어느 부위에서나 발병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암에 걸리게 되면 치료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암보험에 가입하여 발생하는 비용에 대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암보험은 일반암과 유사암 분류 기준에 따라 지급되는 비용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어떤 이유로 암보험에 가입하는지 생각할 필요가 있고, 올바르지 않은 이유로 가입하지는 않았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사망원인 1위의 암 중에서 가장 많이 발병되고 있는 암은 대장암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대장암의 초기를 대장점막내암이라고 하는데, 암보험 가입시 발병률이 높ㅇ느 대장점막내암이 어떤 암에 들어가는지 잘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상품에서 대장점막암이 일반암에 해당되는 경우 다행이도 가입비용 전액을 지급받을 수 있지만, 소액암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가입비용 중 10%~40%만 지급받을 수 있어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2015년 3월 이후에 대다수의 보험사가 소액암에 포함시키고 있지만 여전히 일반암으로 포함시키는 보험사들도 있으므로 가입전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또한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갑상선암과 같은 유사암의 보장금도 보험회사마다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이 역시도 가입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항들을 잘 참고하여 좋은 암보험에 가입해 충분한 보장을 받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