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암 정보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의 1위의 질병으로 많은 사람들이 암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어요.
또한 암의 특징으로는 주변 장기까지 전이하여 그 기능을 파괴하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해요.
그러나 암을 초기에 발견하기는 매우 어렵고, 발견한다 하더라도 평소 준비를 하지 않은 경우 비싼 치료비용으로 곤란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암보험에 가입해 암을 대비하고 있는데, 현재 보험업계에서는 많은 보험사와 상품들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가입 전 꼼꼼하게 확인하여 가입할 필요가 있어요.
그렇다면 어떠한 사항을 확인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먼저 암보험은 모든 암의 병기에 대해 보험금을 차등 지급하는 것이 아니에요.
암의 병기는 종양의 크기 및 전이 정도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는데 종양의 크기를 결정할 수 없는 혈액암 등 일부 암은 병기분류가 불가능해요.
이러한 암에 대해서는 암 종류별로 치료 후 생존율 등을 고려하여 보험금 수준을 사전에 정의하기 때문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한편 일반 암에 비해 치료비가 적게 드는 소액 암에 대해서는 병기와 무관하게 일정한 금액을 지급하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참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소액암 및 전립선암은 최초 진단시만 보험금이 지급되고 두 번째 이상 진단시에는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아요.
또한 재진단암의 진단보험금 수준은 최초 진단암의 진단보험금 수준보다 적을 수 있음에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