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암 정보

암보험은 암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의료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을 말합니다.
하지만 암보험은 암에 관련된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보장내용이 헷갈릴 수 있는데 몇가지 보험 용어를 알고 가입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내용의 보험 상품으로 더 가입하기 수월해집니다.
이에 암보험과 관련된 용어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암보험 가입에 앞서 가장 먼저 마주치게 되는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단어에 대해서 여러분은 잘 알고 계신가요?
갱신형은 보험 가입자의 건강상태 및 보험사의 상황에 따라 주기적으로 보험료가 변동되는 상품을 말하고, 비갱신형은 가입시 계약했던 보험료를 만기까지 변동 없이 납부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두 상품모두 각각의 장단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춰 상품을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으로 고액암, 소액암, 일반암과 같은 생소한 용어들은 구분을 위해 사용하는데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액암
다른 암에 비해 치료비가 상대적으로 많이 들고 치료기간도 길고 더 큰 액수의 보험금을 지급하도록 약관에서 정한 암.
여기에는 백혈병, 뇌암, 골수암 등이 고액암에 해당합니다.

 

2. 소액암
다른 암에 비해 발병률이 비교적 높지만 치료비가 상대적으로 적게 드는 암.
여기에는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제자리암 등이 소액암에 해당합니다.

 

마지막으로 원발암과 이차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발암 - 암세포가 최초로 발생한 부위의 암을 말하며 전이암은 원발부위의 암세포가 혈관이나 림프관을 통해 다른 부위로 전이하여 생긴 암
이차암 - 최초 진단받은 암의 치료를 모두 마친 이후, 최초 암과 다른 새로운 암세포가 생기는 것

이러한 용어들을 잘 참고하여 좋은 암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