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암 정보

기대수명까지 생존했을 때 3명 중 1명은 발생하는 암은 우리나라의 사망원인 1위의 항목을 차지하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과거에 비해 생존율이 높아졌기 때문에 암이라는 질병을 예전만큼은 무섭지 않으나, 살인적인 치료비용은 무서워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암보험에 가입해 이러한 비용에 대한 대비를 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보험은 대표적인 푸시상품이고 낯선 영역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상품인지 아닌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에 오늘은 합리적으로 암보험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암 진단비는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 등으로 분류되어 지급됩니다.


최근들어서 많은 보험사들이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 대장적막내암, 전립선암 등을 일반암에서 제외해 소액암으로 해당시키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사항을 잘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유사암에는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등 일반암에 비해서 10%~20%만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험가입 전 이러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야 됩니다.
마지막으로 암보험은 다른 보험상품과는 다르게 면책기간과 감액기간도 설정되어 있으므로 가입 전 보험약관을 통해 이러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