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암 정보

암보험이 필요할 때, 체크 포인트

서지현 2018.08.21 10:42 조회 수 : 21

세상에는 여러가지 질병이 있고, 사망원인도 다양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독 암이라는 질병에 예민한 것을 알 수 있어요.
그 이유는 암은 오랜기간 우리나라 사람들의 사망원인 1위의 항목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암은 나이가 들수록 걸릴 확률이 높아지기도 하는데, 80세까지 생존했을 때 3명 중 1명은 암에 걸리기 때문에 평소 준비를 잘 해놓을 필요가 있어요.

 

특히 암이라는 질병은 최신의료장비와 기술로 치료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치료비에 대한 부담이 큰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준비를 하지 않으면 비싼 치료비를 감당하지 못해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암보험에 가입해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암보험에 가입할 때 몇가지 사항을 알고 가입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제대로 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데요.


어떤 사항을 알면 좋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암보험의 보장개시일은 90일이 지난 다음날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을 알아둬야 합니다.
이는 면책기간이라고도 하는데, 암은 전조증상이 없기 때문에 이를 느끼고 암보험에 가입해 혜택을 받으려는 사람들을 구별하기 위해서에요.

다음으로 보장기간은 최대한 길게 가져가는 것이 좋으며, 암의 종류가 다앙하기 때문에 보장범위에 대한 내용도 반드시 확인해 가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