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암 정보

지난해 암 환자수는 160만 명이 넘어간다고 한다. 흔히 자신은 암에 걸리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특히 젊은 사람은 이런 경향이 더더욱 심한데 식습관이나 환경 등 예전과 많은 부분이 달라져서 이제는 젊은 사람도 암에 걸릴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사실을 인지하였으면 좋겠다. 

 

그래서 암보험은 젊었을 때 미리 준비해두는 게 좋은 편인데, 어린 나이에 가입하면 우선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40세 이후부터는 암 발병률이 급증해서 보험료가 매우 비싸지는데 20대에는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암보험을 준비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지만 젊은 사람은 보험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아무 보험이나 가입했다가 손해를 보는 일이 많다. 보험료를 줄이는 일에만 급급해서 초기보험료가 저렴한 갱신형에 홀려서 가입했다가 매번 오르는 보험료에 부담을 느끼고 해지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시이다. 보험은 가입하는 것보다 유지가 더욱 중요한 법이므로 갱신형과 비갱신형 같은 중요한 내용은 확실하게 따져보고 가입하는 게 현명한 가입비결이다. 

 

혹여나 이 글을 보는 사람 중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를 모르는 사람을 위해 간결하게 설명하고 글을 마치려고 한다. 갱신형은 일정 주기마다 갱신이 이루어져 보험료가 상승할 수 있지만, 초기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이고 비갱신형은 초기보험료가 조금 높은 편이지만 만기까지 변하지 않고 계속 이어지는 상품이다.